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신청 날짜, 이용범위 및 주의사항

기후동행카드란?

기후동행카드1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가 도입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으로, 2024년 1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범 운영됩니다.

6만 2천원이나 6만 5천원에 한 달 동안 서울권역 내 지하철, 시내/마을버스, 공공자전거인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하기

 

신청방법

기후동행카드3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바일티머니’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한 후 계좌이체로 충전하면 됩니다.

실물카드는 iOS기반 휴대전화 이용자나 디지털 약자를 위해 제공되며, 서울교통공사 역사 고객안전실이나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현금 3천원에 구매한 후 역사 내 무인충전기에서 현금으로 충전하면 됩니다.

실물카드 이용자는 반드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안내사항

 

신청날짜

2024년 1월 23일부터 판매가 시작됩니다.

충전 후 5일 이내에 사용시작일을 지정하고, 30일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은 1월 27일부터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하기

 

이용범위

서울지역 지하철, 서울시 면허 시내/마을버스, 따릉이가 포함됩니다.

신분당선, 서울지역 외 지하철, 광역/공항버스, 타 지역 면허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버스의 경우 서울시 면허 버스는 서울지역 외에서 승하차하더라도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가능하고, 지하철의 경우 서울지역 내 역에서 승차 후 서울지역 외 역에서 하차할 경우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2

이용제외

따릉이 이용이 포함된 6만 5천원권을 구입한 경우에는 휴대전화 기종에 관계없이 ‘티머니GO’앱에서 기후동행카드의 번호를 입력하면 1시간 이용권을 30일간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실물카드 이용자는 카드 뒷면의 QR코드로 접속해 ‘기후동행카드’ 회원가입을 미리 해야합니다.

주의사항

기후동행카드는 1인 1카드 원칙으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카드 사용 중 하차 미태그가 2회 누적될 경우, 직전 승차 시간 기준으로 24시간 동안 사용이 정지됩니다. 카드 사용 기간 만료 전에 사용 잔액 환불을 원하는 경우,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액은 카드 충전금에서 대중교통 실 사용액과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금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