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연벌레 물림 바로 치료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

권연벌레 물림 바로 치료하세요

by 편의 2020. 5. 26.

권연벌레를 모르시는 분들은 미리 알아서 여름에 잘 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권연벌레는 요즘에 물림 때문에 많은 분들이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주로 여름에 서식하는 벌레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전파된 해충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식품류, 식품 저장 창고 같은 곳에 큰 피해를 일으키는 해충으로써 유명해졌습니다.



권연벌레 물림 치료법

요즘에는 이 권연벌레에 물려서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벌레 같은 경우에는 상당히 턱이 발달했기 때문에 아플 수 있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오래된 가구나 곡물 등등의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는 생물이라서 물림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치료 방법은 벌레 물림 연고를 꾸준히 발라주면 된다고 합니다.



권연벌레 피해

권연벌레는 먹을 걸 굉장히 좋아하는 벌레라고 하는데요. 이 벌레 같은 경우에는 곡물이나 식품 등등 잡식으로 먹기 때문에 요즘 농작물의 피해도 장난 아니라고 합니다. 멧돼지나 다른 살쾡이 같은 동물같은것들이랑은 피해규모가 얕고 넓기 때문에 오히려 처리하기 힘든 일들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번식력도 좋아서 더욱 힘들다고 하네요.




권연벌레 물림 페로몬

권연벌레는 개미처럼 페로몬을 뿌리고 다니는 벌레인데요. 번식기인 여름에 페로몬을 뿌리고 다니기 때문에 다른 권연벌레들을 온 공간에 데리고 온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물림 증상이 발생했을 때에는 권연벌레를 퇴치하는 근본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식료품을 보관하고 있는 곳을 점검하고 약을 도포하는 걸 다들 추천드린답니다.




▶근본적인 해결책

물론 권연벌레 물림 현상이 있었다고해서 물리기 전으로 돌아갈수는 없겠지만 근본적으로 벌레를 퇴치하는 걸 확실하게 하는 게 좋겠죠. 하수구에 벌레가 들어오는 입구 등등을 막는다거나 방충망 밑으로 있는 구멍들을 다 막아주세요. 그리고나서 세스코나 다른 벌레 퇴치 업체들을 부르는 게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래된 음식들이나 가구들은 정리해줄 필요가 있으시겠구요.


▶여름에 특히 조심

권연벌레의 확설화 시기는 5월부터 9월입니다. 이는 산란기이기도 해서 오래된 농작물이나 가구 등등을 지나가실때에도 특히 조심하셔야되는데요. 이 알도 가루처럼 보이기 때문에 옷 같은곳에 붙어서 집에 들어오게되면 부화가 될 수도 있으니 특히 조심하셔야 됩니다. 여름 같은 때에는 옷 빨래를 자주해주시고 샤워도 함께 같이 해주셔야하는 거 잊지마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