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바이크 이용 및 예약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바이크 이용 및 예약방법

by 편의 2021. 7. 21.

오늘은 카카오 바이크 이용 및 예약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 T를 이용해서 카카오 택시는 사용할 줄 아시지만 카카오 바이크가 있는지는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카카오 바이크는 전기 자전거로, 스로틀을 당겨서 가는 전동 킥보드와는 다르게 페달을 밟을 때 동력을 전달해서 가기 쉽게 만들어 놓은 전기 자전거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빌리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 카카오 바이크 대여

현재까지도 카카오 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들은 굉장히 많지 않은 편인데요. 송파구 안산 하남 등등의 평지가 많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후에는 더욱더 많이 서비스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까, 아직까지 동네에 카카오 바이크가 없으신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 바이크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T라는 어플이 필요한데요. 카카오 T 어플 같은 경우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으실 수가 있고 iPhone의 경우에는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썸네일”
카카오 바이크 이용 및 예약방법 썸네일

▶ 카카오 바이크 이용 방법

 

“카카오바이크-지도로-위치-확인”
카카오 바이크 위치

카카오 T 어플리케이션을 킨 다음에, 카카오 바이크 메뉴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지도에 나의 위치가 나오고 여러분들이 있는 곳 근처에 있는 카카오 바이크의 위치가 나오게 됩니다. 이용 안내를 눌러보시면 더욱 상세하게 보실 수가 있고 이용 요금 및 대여 반납 안내 등등이 확실하게 나와 있습니다. 카카오 바이크 하나하나에는 QR코드가 삽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대여를 할 때는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찍어 가지고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바이크 보증금

“카카오바이크-보증금”
카카오 바이크 보증금

분실 및 도난 방지를 위해서 카카오 바이크에는 보증금이 있는데요. 10,000원 정도로 저렴 하지도 많지도 않은 금액으로 보증금을 대신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결제를 할 때 보증금을 같이 내게 되어 있는데요. 보증금은 어차피 돌려받게 되는 금액이니까 들리시는 분들이 카카오 바이크 요금이 만원이 넘는다는 착각은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카카오 바이크 이용하기

“카카오바이크”
카카오 바이크

카카오 바이크의 있는 QR코드를 이용해서 예약을 진행하셨다면 이제 카카오 바이크를 탈 수 있는데요. 카카오 바이크에는 따로 Throttle 같은 게 없으니까 앞으로 빨리 나갈 때는 패달을 밟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달을 밟게 되면 동력을 전달해 주는 원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전동 킥보드 같은 것들 보다도 훨씬 더 안전하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 카카오 T 어플리케이션을 플레이스토어 나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 카카오 T 메뉴에서 카카오 바이크 메뉴로 이동해 줍니다.
  • 보증금 10,000 원과 함께 카카오 바이크가 있는 곳을 지도로 확인해 주시고 다가가서 QR코드를 인식해 주시면 대여가 완료됩니다.
  • 페달을 밟을 때 보조적으로 동력을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0